코드게이트 2019 본선 02
‘코드게이트 2019’ 본선 현장 이미지.  제공 | 코드게이트보안포럼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사단법인 코드게이트보안포럼은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코드게이트 2020’의 국제해킹방어대회 예선전 참가 신청을 이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국제해킹방어대회 예선전은 ▲일반부 ▲주니어부 ▲대학생부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접수하며, 이달 8~9일 양일 간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본선은 오는 4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코드게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예선전 당일인 2월 8일 오전 9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한 코드게이트는 지난 12년간 누적 참가자 수가 4만3000여명에 달한다. 지난해 예선전에는 97개국 8616명의 화이트해커들이 참여하는 등 명실상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해킹방어대회로 자리매김 했다.

올해 코드게이트는 ‘Blockchain for Security, Security for Blockchain’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을 강조하는 한편, 기업 전시와 글로벌보안컨퍼런스의 기간을 이틀로 연장했다. 또 기업부 해킹방어대회를 새롭게 마련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한다.

한편, 코드게이트는 국제해킹방어대회를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 및 보안 이슈를 전하는 ‘글로벌보안컨퍼런스’, 프로그래머 영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키즈스쿨’, 일반인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kmg@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