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해를 거듭할수록 국내 1인당 닭 소비량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닭 관련 요리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닭갈비'는 불황기에도 늘 강세를 보여왔던 대표적인 국민 음식이자 전통 음식 중 하나로 호불호가 적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도 명성이 높다. 최근 닭갈비 중에서도 철판닭갈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소한 숯불닭갈비라는 아이템으로 수많은 닭갈비 체인점들 중에서도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최근 닭갈비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있어 업계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전국 최초로 혁신적인 숯불닭갈비 무한리필을 선보이며 가성비와 퀄리티를 꿰뚫고 요식업계의 신성으로 등장, 전국에 40개에 육박하는 매장을 오픈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바로 ‘전국 1위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라는 타이틀의 숯불닭갈비 대표 브랜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이하 사계진미)가 그 주인공이다. 대한민국 외식업계의 커다란 한 축인 닭갈비 업계를 뒤흔들고 있는 사계진미는 2018 한국스포츠경제 주관의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 수상에 이어 작년에도 2019 KCPBA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했으며 올해에도 스포츠서울 주관 고객만족 혁신대상을 수상해 그 브랜드 파워를 전국에 떨치고 있다.
사계진미는 SBS, MBC, MTN, TV조선, 서울경제TV 등 다양한 방송사에서도 다룬 바 있는 프랜차이즈로 유튜버와 같은 크리에이터는 물론, 수많은 네티즌들의 극찬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다. 최근 한국외식정보(주)에서 발간하는 국내의 저명한 외식 잡지인 <월간식당> 12월호에서 쟁쟁한 닭갈비 프랜차이즈 브랜드들 중 첫번째로 소개되며 그 존재감을 드러냈다. 사계진미가 이처럼 다양한 미디어와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는 이유는 1인당 14,500원에 무제한으로 즐기는 닭갈비와 치킨, 1인당 5천원에 주류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극강의 가성는 물론, 국내산 HACCP인증 1등급의 냉장 계육의 품질, 본사의 자체적인 물류 시스템과 셀프 바 시스템 기반을 통한 원가 절감 등 치밀한 판매 전략에 따른 높은 수익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렇기에 신규 창업, 업종변경 창업, 업종전환 창업 등 외식 창업 시장에서도 사계진미는 안정적이며 동시에 혁신적인 숯불닭갈비 아이템을 바탕으로 수많은 경쟁 브랜드는 물론 치킨 창업, 고깃집 창업, 찜닭 창업 등 타 분야의 창업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계진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공화국이라 불리울 만큼 시시각각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창업 아이템들이 우후죽순 난립한 지금, 사계진미는 무리한 가맹점 오픈을 지양하며 하나의 가맹점이라도 성공적으로 시장 및 해당 상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사계진미가 요즘 뜨는 체인점이 된 것을 넘어 탄탄하고 안정적이고 결과적으로 장수하는 명실상부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올해 고객만족 혁신대상 수상의 밑바탕에는 사계진미를 사랑해주신 수많은 고객님들과 가맹점주님들 덕분이며 사계진미의 경영이념인 초심, 양심, 뚝심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