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주)유니콘시스템(대표 김광민)은 최상의 기술력으로 승부하는 산업용 자동 밸브 생산 전문 기업이다.
이 업체는 컨트롤 밸브 생산 분야에서 20~30년 경력을 쌓은 1세대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었고 이들의 탁월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기반으로 2006년 글로브 컨트롤 밸브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후 가격 경쟁력과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2007년 중국 수출길을 열었으며 ISO 9001, 벤처/소재 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이 업체의 주력 제품은 유체의 압력, 온도, 유량 제어를 목적으로 유체를 개폐하는 글로브 밸브로서 유체 흐름에 따라 플러그에 홀이 있는 밸런스, 플러그에 홀이 없는 언밸런스 두 가지 타입으로 제조한다.
순수 국내기술로 생산되는 이 밸브 제품들은 치수 정밀도와 기밀성, 내마모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가동 시 밸브 진동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는 특성이 있고 별도 장비 없이 손쉽게 유지·보수할 수 있다.
2020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유니콘시스템은 국내 모든 EPC(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업체와 5개 발전소, 석유화학 기업 등에 산업용 밸브를 공급한다.
또한 미국, 유럽, 러시아, 중국, 동남아시아와 중동(저명한 이란 EPC 회사의 공식 납품 업체로 등록) 시장에 수출하는데 품질 만족도가 높아 수출이 전체 판매액의 70%를 차지한다.
최근에는 환경오염 저감을 위해 친환경 발전과 관련한 신사업을 전개하는 두산중공업에 가스터빈 연료 조절 밸브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
김광민 대표는 “유니콘시스템은 국내 산업용 밸브 생산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 제품 설계부터 제조, 검수, 납품, A/S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며 하자율 제로에 도전한다”면서 “수소충전소용 밸브와 LNG 선박용 초저온 밸브 연구·개발,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신제품 개발, 산업용 밸브 해외 수요 증가 추세에 따른 수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LNG 선박에 대한 선급 기본 인증서 취득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한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