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는 기능성 마스크 ‘이모션마스크’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스쿨룩스의 ‘이모션마스크’는 마스크 착용 시 통기성으로 편안한 호흡을 돕고 냄새를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흡한속건 및 항균소취 기능을 갖춘 에어로실버 원단을 적용하여 이산화탄소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하기 때문에 활동성이 높고 마스크 착용 시 답답함에 예민한 청소년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것에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모션마스크’는 발수 기능을 갖춘 원단에 이중가공을 적용하고 마스크 절개선 부분은 초음파로 융착하여 외부의 미세 오염물질 및 유해물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또한, 고신축스판 원사를 사용하여 코와 귀가 눌리지 않아 장시간 착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약 20회의 물세탁 후에도 우수한 내구성으로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며, 자연분해가 가능한 겨껍질과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든 폴리백 패키지를 사용했다. 유해물질 미검출에 대한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이모션마스크는 12가지의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타이포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패션 스타일링 포인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사이즈는 XS, S, M 총 3가지로 출시돼 착용자의 얼굴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은 제트블랙, 로즈쿼츠핑크, 페일라벤더 3가지로 구성됐다.


스쿨룩스의 이모션마스크 공식 온라인몰 마켓스쿨과 스쿨룩스 전국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쿨룩스 전략실 김율 실장은 “일상화된 마스크를 좀 더 실용적이고 편안하게 착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스쿨룩스에서 선보인 이모션마스크는 호흡과 착용감이 편안한 기능성에 디자인 요소까지 갖춰 높은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