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한국을 넘어 이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K팝 아이돌 그룹. 모든 팀마다 책임감이 돋보이는 리더가 존재하고 막내라인들 역시 인기의 중요한 축을 맡고 있다.아이돌 그룹의 경우 멤버들이 가진 매력과 강점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팀으로서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리더들의 역할과 중요성이 크다. 리더들은 팀과 소속사간의 소통 창구 역할도 할 수 있기에 대부분의 경우에는 나이가 가장 많은 경우가 많다. 물론 나이와 상관 없이 멤버들과 소속사가 가장 믿고 의지할 만한 인물이 리더를 맡기도 한다. 반면, 팀의 활력과 에너지를 담당하고 있는 막내라인은 팀 내 멤버들의 케미는 물론 팬들에게도 귀여움과 생기발랄함 등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스포츠서울은 뉴이스트, 오마이걸, 몬스타엑스, 세븐틴, 트와이스,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아이즈원,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를 비롯해 지난해 데뷔한 트레저, 에스파, 엔하이픈 까지 K팝과 가요계를 대표하는 아이돌팀에게 직접 서면을 통해 리더와 막내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
◆아이즈원 리더 권은비 “예쁘게 무럭무럭 크자 막내야”Q.리더라서 이런 점이 좋다.권은비(리더)
“귀여운 동생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다.”
Q.리더라서 이런 점은 힘들다.권은비“음식 메뉴 12가지를 외울 때 힘들다.”
Q. 막내가 가장 멋있거나 부러울때가 있는지.권은비“매일 매일 부럽다....키 크고 싶다.”
Q. 다시 태어나 같은 그룹으로 데뷔한다면 리더이고 싶나 아니면 막내를 해보고 싶나?권은비“막내!!”
Q. 새해에 막내에게 해주고 싶은 덕담 한마디.권은비“우리 사랑스러운 막내야. 항상 언니들 잘 따라와줘서 고마워! 예쁘게 무럭무럭 크자 사랑해♥”
|
◆아이즈원 막내 장원영 “우리 챙겨주느라 고생많아요 언니”Q.막내라서 이런 점이 좋다.장원영
“ 사랑받는 막내♥”
Q.막내라서 이런 점은 힘들다.장원영“아닌 척해도 양보해야 할 때가 있긴 하다.”
Q. 리더가 가장 멋있거나 부러울때가 있는지.장원영“한마디로 모든 것을 정할때! 차 앞자리 타는거..?><”
Q. 다시 태어나 같은 그룹으로 데뷔한다면 막내이고 싶나 아니면 리더를 해보고 싶나?장원영“막,내”
Q. 새해 리더에게 해주고 싶은 덕담 한마디.장원영“우리 리더 은비언니♥ 항상 11명의 멤버 챙겨주느라 고생이 많아요 알라뷰”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