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 기자]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손인주)은 6월 30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소장 김두영)과 함께 도내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도내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및 기반 조성 기여를 위하여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장애인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사업 기획 및 운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시민 역량 증진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이를 위해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는 2023년도 강원특별자치도 장애인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성인장애인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을 확대하고 장애인 평생교육을 활성화함으로써 장애인의 평생학습 참여율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손인주 원장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장애인 평생교육 거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전문역량 강화가 중요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 김두영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장애인 평생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