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임재청 기자] 2024년 11월 30일,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Melon Music Awards 2024’(멜론 뮤직 어워드, MMA 2024)가 뜨거운 열기 속에서 막을 내렸다. 이날 에스파는 4개의 대상 중 3개를 수상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해의 앨범’,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베스트송’ 등 주요 부문을 휩쓴 에스파는 그 외에도 밀리언스 TOP10,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베스트 그룹 여자 부문까지 수상하며 총 7관왕에 올랐다.

수상 소감을 전한 에스파의 멤버들은 감격적인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닝닝은 “이렇게 사랑을 받아서 정말 행복하다. 항상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마이(에스파 팬덤명)들께 너무 감사하다”며, “내년에는 투어와 앨범 준비가 예정돼 있으니, 더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윈터는 “2024년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고 감동을 표하며, 지젤과 카리나 역시 팬들의 응원 덕분에 큰 사랑을 받았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올해의 레코드’ 부문에서 첫 대상을 수상하며 감격을 나눴다. 소연은 “최근 여러 소문들로 많은 걱정을 끼쳤지만, 멤버들 모두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혀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겼다. (여자)아이들은 이날 TOP10 부문과 소연의 송라이터상까지 수상하며 더욱 빛나는 순간을 맞이했다.

MMA 2024에서는 에스파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다관왕에 올랐다. 아이유는 밀리언스 TOP10, 베스트 솔로 여자,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까지 4관왕을 차지했으며, 아이브는 ‘올해의 뮤직비디오’와 ‘글로벌 아티스트 여자’ 부문에서 수상했다. 라이즈는 밀리언스 TOP10, 베스트 그룹 남자 부문 등 총 4개의 상을 거머쥐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한,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 정국은 3관왕에 올라 눈길을 끌었으며, 뉴진스는 밀리언스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활동을 이어갔다. 1월에 데뷔한 투어스는 TOP10과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다. 그 외에도 데이식스, 변우석, 플레이브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상을 차지하며 2024년 MMA는 화려한 시상식을 마무리했다.

다은은 ‘MMA 2024’ 수상자 리스트

◈올해의 앨범: 에스파 ‘아마겟돈’

◈올해의 레코드: (여자)아이들

◈올해의 아티스트: 에스파

◈올해의 베스트송: 에스파 ‘Supernova’

◈밀리언스 TOP 10: 아이브, 에스파, 라이즈, 플레이브, 아이유, 임영웅, 정국, 태연, 데이식스, 뉴진스

◈TOP10: (여자)아이들, 라이즈, 에스파, 플레이브, 투어스, 아이유, 세븐틴, 정국, 데이식스, 뉴진스

◈베스트 솔로 남자: 방탄소년단 정국

◈베스트 솔로 여자: 아이유

◈베스트 OST: ‘선재 업고 튀어’ OST 이클립스 ‘소나기’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보이넥스트도어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에스파

◈베스트 그룹 남자: 라이즈

◈베스트 그룹 여자: 에스파

◈베스트 뮤직스타일: 이영지, 비비

◈베스트 프로듀서: 스타쉽 서현주 부사장

◈베스트 팝 아티스트: 벤슨 본

◈올해의 뮤직비디오: 아이브 ‘해야’

◈올해의 신인: 투어스, 아일릿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아이유

◈글로벌 아티스트 남자: 에이티즈

◈글로벌 아티스트 여자: 아이브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라이즈

◈송라이터상: (여자)아이들 소연

◈핫트렌드: QWER

◈J-POP 페이보릿 아티스트: 요아소비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라이즈

◈트랙제로 초이스: 혁오, 선셋 롤러코스터

◈1theK 글로벌 아이콘: 트리플에스

pensier37@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