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12월 24일(화),「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와 규범 준수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관리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 구축과 운영체계를 인증받는 것이다.

강원관광재단은 이번 인증을 위해 한국경영인증원의 전문 심사관으로부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포함한 엄격한 심사를 받았다. 국제적인 표준에 부합하는 운영체계와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국제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강원관광재단은 부패방지뿐만 아니라 청렴성과 인권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2024년 한국관광공사 주관 ‘청렴·인권증진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관광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여행 특화 상품개발 및 환경 조성’을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청렴하고 모범적인 기관으로 위상을 공고히 했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국제인증 획득을 통해 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를 예방하고, 인권침해를 방지해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재단이 되겠다”며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관광 선도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