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이번엔 세븐틴이다.”

하이브IM이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세븐틴과 협업을 진행, 신작 ‘퍼즐 세븐틴’을 선보인다. 앞서 하이브IM은 BTS와 협업한 ‘인더섬 with BTS’를 출시한 바 있다. 하이브IM의 모회사인 하이브 산하 레이블 플레디스와 함께 세븐틴이 참여하는 퍼즐게임을 내놓는 것.

하이브IM은 자사가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브랜드 사이트 내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로 이동해 등록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세븐틴 멤버들이 직접 제작한 ‘봉봉이 데코 아이템’과 ‘하트 시간권’ 등을 받을 수 있다.

‘퍼즐 세븐틴’은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13인조 아티스트 ‘세븐틴’의 첫 공식 게임이다. 전 세계 170개국(중국 제외)을 대상으로 출시하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특히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틴 ▲세븐틴의 서사를 감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 ▲멤버를 대표하는 방을 꾸미고 친구와 교류하는 ‘미니룸’ ▲무대 의상을 재현한 코스튬 등 세븐틴의 아이디어가 게임 곳곳에 담겼다. 이용자들은 유쾌하고 아기자기한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하이브IM은 세븐틴 멤버 원우가 직접 ‘퍼즐 세븐틴’을 플레이하는 ‘퍼즐 보이(Pu22le Bo1)’ 시리즈 영상도 선보인다. 이날 첫 번째 영상을 공개, 원우가 게임을 즐기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퍼즐 보이 로고 액자’를 원우가 직접 꾸미는 과정도 공개되는데, 이 아이템은 정식 출시 후 이용자들에게 특별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밖에도 세븐틴 멤버들이 참여한 다양한 게임 콘텐츠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퍼즐 세븐틴’ 출시 전까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이벤트도 열린다. SNS 채널에 게시된 세븐틴 캐릭터가 추는 ‘아주 나이스(NICE)’ 영상에 다양한 반응을 남기면 멤버별 댄스 영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하이브IM은 지난 10일부터 캐릭터 실루엣 영상은 물론, 세븐틴 멤버 원우의 ID 영상을 차례로 공개하는 등 ‘퍼즐 세븐틴’ 시작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kmg@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