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이주상 기자] 데이트도 하고, 휴가도 보내고. 진정 일석이조다.

싱글에게 올해 같은 여름은 지옥이다. 밖으로 나가기에는 너무 덥고, 안에 있기에는 너무 외롭기 때문이다. 이런 와중에 희소식이 전해졌다.

대한민국 최대의 커플매칭 업체인 커플닷넷(Couple.net)이 투어닷컴(Tour.com)과 손잡고 국내 휴가지 데이트 장소 50곳을 선정해 여행을 간 현지에서 이성친구를 만날 수 있는 ‘여름휴가 빅매칭’을 런칭했다.

때 이른 더위에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휴가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함께 여행을 떠날 연인이 없는 싱글들을 위한 휴가지 매칭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휴가지 데이트 장소는 바다, 산, 계곡을 비롯해 전국구 관광지들을 두루 망라하고 있다. 여름이다 보니 해수욕장이 해운대?광안리(부산), 격포(속초), 봉포(고성), 경포대(강릉), 양양, 속초, 대천(보령), 꽃지(태안) 등 9곳으로 가장 많고, 시원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캐리비안베이(용인), 무릉계곡(동해)이나 용추계곡(진안)도 있다.

또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강릉)이나 한탄강 주상절리길(철원) 등을 이성과 함께 거닐거나 예당호 모노레일(예산), 만천하 스카이워크(단양), 스페이스워크(포항) 등에서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도 추천하고 있다.

여름휴가 빅매칭 참가방법은 투어닷컴이나 커플닷넷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원하는 휴가지를 선택해 참가신청을 한 후 참가비를 결제하면 매칭로직을 통해 휴가일정이 비슷한 이성이 최대 15명까지 추천된다.

마이매칭에서 상대의 프로필과 사진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만남신청을 하면 상호 수락시 3명까지 연락처가 교환된다. 그러면 직접 연락해서 약속을 정해 여행지에서 만나면 된다. 참가비도 저렴하다. 매칭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다.

일반 데이팅앱과 대별되는 부분은 바로 신원 인증이다. 프로필 등록시 신분증으로 본인인증을 거치며,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으로 본인을 소개한 경우에는 대학인증, 전문직일 경우에는 직업이나 소득 인증을 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만남이 가능하다.

여행지 로맨스는 싱글들의 로망이다. 커플닷넷.투어닷컴 ‘여름휴가 빅매칭’은 휴가지에서 아무나, 우연히 만나는 것이 아니라 신원이 검증된 이성을 만날 수 있는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이다.

투어닷컴과 커플닷넷은 한국 최초의 결혼정보회사인 선우가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기반으로 전세계 싱글들에게 이성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rainbow@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