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이주상 기자] “베트남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

베트남의 유명 인플루언서이자 모델 그리고 뷰티 사업가인 니키 도(NYKKY DO(이하 니키))가 국제 미인대회 ‘Mrs. Celebrity International 2025(이하 미시즈 셀러브리티 인터내셔널 2025)’에 출전한다.

지난 15일 호치민 턴선녓 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한 니키는 “응원해준 친구와 지인들에게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고 싶다. 베트남의 미를 전 세계에 알리고 오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대회는 오는 20일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다. 니키는 말레이시아에 입국한 후 21개국 참가자들과 합숙하며 대회를 준비한다. 현지 팬들과의 소통을 위한 프로모션 무대를 비롯해 참가자의 재능을 평가하는 ‘탤런트 심사’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니키가 참가하는 ‘미시즈 셀러브리티’는 만 18세 이상 기혼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대회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미국, 대만, 뉴질랜드 등 여러 나라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이 ‘그랜드 위너’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인다.

니키는 베트남 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모델 출신의 뷰티 인플루언서다. iDOCTOR, ITPharma 등 유명 브랜드의 엠버서더로도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NGO 단체인 ‘JCI Wonder Woman’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베트남 여성들의 리더십과 사회적 영향력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베트남 여성들의 롤모델로 자리 잡으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니키는 “세계대회 출전인 만큼 많이 긴장되지만, 각 나라를 대표하는 참가자들을 만날 생각에 한편으로는 설렌다. 베트남 대표로 출전하는 대회인 만큼 열심히 준비해 베트남의 미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미시즈 셀러브리티 인터내셔널 2025’는 ‘INTERNATIONAL CELEBRITY PAGEANT GROUP SDN BHD(대표 Lennard Tan)’가 주최하며, 한국 대표로는 김지영이 참가한다.

니키의 세계대회 참가는 Le‘s Art, NLEE Design, HEYE, Zeus Living, VACOSI, Dr.Pro Vietnam, JCI Wonder Woman, JEJ Solution, iDr.Skin, ITPharma, L?c Phuc Fine Jewelry 등이 후원한다.

rainbow@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