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의 동생이 연일 화제다.

14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차은우의 친동생이 출연했다는 글과 자료 사진이 확산됐다.

차은우 동생의 모습이 포착된 회차는 지난 6월 방영된 영화 ‘인턴’의 실사판, 반도체 회사 부사장에서 인턴으로!‘ 방송분으로, 반도체 회사 부사장에서 66세 시니어 인턴으로 일하는 오창규 씨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이 과정에서 회사 직원들이 나란히 걷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그중 차은우 동생으로 알려진 남성이 얼굴을 비췄다. 차은우와 똑닮은 이목구비는 물론 남다른 비율을 자랑했다. 차은우 동생은 4초 가량의 짧은 분량에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동생의 이름은 이동휘로 중국 푸단대 출신이며 국내 유명 광고회사에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차은우는 지난 2020년 SBS 예능 ‘핸섬타이거즈’에서 “남동생도 잘 생겼냐”라는 출연진들의 질문에 “귀엽다”고 답하며 “(동생이) 나보다 끼도 많고 얼굴도 더 작다”고 얘기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룹 아스트로 멤버들도 JTBC ‘아는 형님’ 출연 당시 “은우 동생 잘생겼다. 은우보다 얼굴이 더 작다”고 밝힌 바 있다.

차은우 동생은 지난 해 12월 tvN 예능 ‘핀란드 셋방살이’에서 차은우가 자택에서 요리하는 영상 일부분에도 등장한 바 있다.

한편, 차은우는 지난달 28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 예정이다.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27년 1월 27일이다. khd9987@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