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 인턴기자] '아는 형님' 출연진과 전학생들이 뮤직비디오 제작에 나섰다.


10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는 송은이, 유세윤, 홍진영이 전학생으로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이들은 앞으로 2주간 방송될 '아형 뮤비 대전'에서 뮤직비디오 감독, 작곡가 등으로 참여한다.


'아형 뮤비 대전'은 강호동과 유세윤이 한 팀, 김영철과 송은이가 한 팀, 김희철X민경훈과 신동이 한 팀을 이뤄 각 세 팀이 제작한 뮤직비디오로 펼치는 대결이다. 이들은 본격적인 뮤직비디오 제작에 앞서 형님학교를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홍진영은 등장부터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자기소개 했다. 이를 본 서장훈은 "(홍진영이) 데뷔 전엔 우울했었다. 지금처럼 밝진 않았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홍진영은 과거 서장훈과 술자리 일화를 폭로했다. 홍진영은 "서장훈 후배와 친해 데뷔 전 함께 술자리를 했다"며 "당시 서장훈이 술에 취해 '야 너네 다 조용해. 나 노래 할꼬야'라고 하더라"라며 당시 그의 혀 짧은 말투를 따라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서장훈은 "술에 취하면 목소리가 변하지만 저정는 아니다"라고 해명했지만 계속되는 홍진영의 성대모사에 서장훈은 두손 두발 다들었다.


유세윤은 "나는 뼈그맨 유세윤이야"라고 소개하며 "경찰서 아니고 저기, 이제는 집이 가장 행복해"라고 자폭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호동아 프로그램 좀 줄여 불행해 보이더라"라고 말하며 '건방진 도사'의 복귀를 알렸다.


최근 바쁘게 활동 중인 송은이도 시작부터 큰 웃음을 안겼다. 강호동은 송은이에게 "김영철과 헤어진 후로 일이 잘 풀리고 있다. 미리 액땜을 위한 결혼생활을 한 것 아니냐"고 의심했다. 송은이는 과거 '님과 함께-최고의 사랑'에서 김영철과 가상부부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에 송은이는 "공교롭게도 이별 후 급속도로 잘 되고 있다"고 인정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극한의 공포를 경험하고 난 후의 자유로움"이라며 승승장구한 요인에 대해 자체 분석까지 더해, 형님들의 공감을 샀다.


입학신청서 코너에서 홍진영은 최근 발표한 '잘가라'를 라이브로 선보이며 홍진영 특유의 애절함과 러블리함을 뽐냈다. 또한 홍진영은 과거 추석 특집에서 강호동과 콜라보를 약속한 홍진영 작사, 작곡 곡 '복을 발로 차버렸어'를 언급하며 "뮤직비디오를 찍고 싶어 유세윤을 섭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세 팀의 신곡 녹음 현장과 뮤직비디오 제작 과정이 전파를 탔다. 세 팀에게 주어진 뮤비 제작비는 단돈 100만 원.


먼저 김희철과 민경훈은 2년 만에 신곡 '후유증'으로 뭉쳤다. 김희철과 민경훈은 지난 2016년 발표한 '나비잠 (Sweet Dream)'으로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2017 멜론 뮤직 어워드(MMA)' 록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신곡 '후유증'에도 기대감이 증폭됐다.


본격적으로 녹음 작업에 들어갔고 김희철은 민경훈의 두성 발성을 계속 따라해 도플갱어 목소리를 냈다. 김희철은 "우린 점점 하나가 돼 간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김희철은 뮤비 감독으로 슈퍼주니어 멤버 신동을 섭외했다. 김희철과 만난 신동은 카메라를 보자마자 "저는 '원래부터 뚱뚱했高'에서 전학온 신동"이라고 소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홍진영과 강호동의 '복을 발로 차버렸어'도 녹음을 시작했다. 홍진영은 음정박자를 다 틀리는 강호동에게 "음악천재다. 천재야 천재. 너무 좋다"라고 칭찬하고 다독이며 녹음을 진행했다. 홍진영의 칭찬에 힘입어 강호동은 본인 목소리만의 색깔을 살렸고 홍진영은 "오빠는 씨름을 할 게 아니라 가수를 해야했다"며 극찬했다.


강호동의 안무 연습 현장도 공개됐다. 이날 공개될 강호동의 신곡 안무는 평소 많이 쓰는 몸 동작들을 이용한 맞춤 안무로 이루어져 친숙함을 더했다. 그중에는 최근 강호동의 트레이드 마크인 손 동작을 이용한 '스웩 댄스'가 강한 임팩트를 선사했다.


한편, 이날 방송 직후에는 '아형 뮤비 대전'에 참가한 세 팀의 뮤직비디오 홍보 영상이 공식 홈페이지( http://tv.jtbc.joins.com/jtbcbros)를 통해 공개된다.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