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자화수 생성 원리를 적용한 과학적인 욕실용품이 웰니스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린다. (주)이온스파(대표 정성호)가 개발한 친환경 이온수 샤워헤드 ‘이온스파’(IONSPA)가 바로 그것.
정성호 대표는 과거에 수압 상승 샤워기로 국내 홈쇼핑을 뜨겁게 달궜던 주역이다. 그는 샤워기 유통 사업을 통해 축적한 제품 제작 노하우와 아이디어를 토대로 (주)이온스파를 설립하고 경쟁이 치열한 생활용품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
이 업체는 2018년 2월 고기능성 샤워헤드 ‘IONSPA BATH1000’을 출시했다. 자사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와류 자화 필터, 전처리 필터, 세라믹 윙+겔라이트 필터 등 자연 여과 장치로 부유물과 불순물을 제거한 뒤 무동력의 자화필터 방식으로 수돗물을 이온활성수, 연수로 변화시킨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부드러워지며 온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출시와 동시에 1,000세트 예약 판매 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IONSPA BATH1000’으로 생활용품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주)이온스파는 기술력을 결집해 하나의 샤워헤드에 정수·연수·이온수·절수 기능을 모두 구현한 혁신 제품 ‘BATH1000’을 개발했다.
이는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 무좀과 아토피 완화 효과가 우수하다. 따라서 ‘2018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018 세계 아토피 보건 대상’을 받았다.
(주)이온스파는 B2B에 집중하는 타 기업들과 달리 최종 소비자를 겨냥하는 마케팅을 펼치며 이온스파에 대한 브랜드 가치 제고와 인지도 확장에 힘쓴다.
수출 경쟁력을 인정받아 경기도 통상촉진단에 참여한 정 대표는 “올여름 세제 없이 설거지할 수 있는 주방용 수전을 선보이고, R&D에 투자하면서 세계 각국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고려한 신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