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경마 휴장
21~23일 추석 휴장으로 경마 미시행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21일부터 23일까지 모든 경마 경주가 미시행 된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 부산, 제주 3곳의 렛츠런파크가 모두 휴장에 들어간다. 이 기간 동안은 경마 시행과 관련된 모든 시설의 운영이 중단된다. 추석 이후부터는 경마가 이전과 같이 정상적으로 시행되며 추석 이후 첫 경마일은 28일 금요일이다.

소액으로 건전하게 경마 즐기는 ‘미소구매 이벤트’ 시행

14일부터 오는 10월 21일까지 ‘미소구매 이벤트’가 시행된다. ‘미리 소액으로 구매하는 이벤트’의 줄임말로 건전한 경마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대상 마권 금액 기준을 5000원 이하로 설정해 경마 과몰입을 방지한다. 발매 마감 10분 전까지 5000원 이하로 구매하는 고객을 추첨해 구매권 1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조건을 충족한 구매자는 자동 응모되며 구매한 마권 또는 마이카드앱에서 실시간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을밤, 렛츠런파크 서울 경주로에 영화 ‘라라랜드’ 상영!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오는 15일 2018년 제10회 ‘비전127문화예술의 날’ 이벤트로 영화 ‘라라랜드’를 상영한다. 경주가 모두 끝난 오후 6시 10분부터 시작하며 가로 127.2m 초대형 전광판을 이용해 가을밤 야외 영화관으로 변신한다. ‘라라랜드’는 12세 관람가의 뮤지컬 영화다. 유명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이 주연을 맡았으며 2016년 개봉 당시 아름다운 미국 LA의 풍경과 로맨틱한 재즈선율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후 5시 50분 이후부터는 무료입장과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마사회 방송센터(02-509-2075/2076)로 하면 된다.

미국 원정 마친 ‘뉴레전드’, ‘이기다’ 국내 경매 예정

미국 원정 국산마 중 역대 최고 경주성적을 기록한 ‘뉴레전드’(3, 수, 부마 메니피)와 경쟁력을 보여 준 ‘이기다’(3, 수, 부마 엑톤파크)가 지난 12일 영종도 검역소에 도착했다. ‘뉴레전드’와 ‘이기다’는 한국마사회의 유전자 정보 활용 경주마 선발 프로그램 ‘K-Nicks(케이닉스)’를 통해 발굴됐다. 특히 ‘뉴레전드’와 ‘이기다’는 국산마로 미국산마들과 동등하게 경쟁하는 모습에서 기대감을 높였다. ‘뉴레전드’는 지난 달 14일 미국 시카고의 알링턴 파크(Arlington Park) 경마장에서 열린 MSW경주(1300m)에서 한국경마 사상 최초로 3만 달러 이상의 경주에서 우승했다. ‘이기다’ 또한 우수한 유전자를 가진 말로 혈통 상 중거리마임에도 불구하고 잔디주로 1000m에서 57.8초에 주파할 정도로 스피드를 보였다. 한국무대 복귀를 위해 미국과 한국의 검역소에서 5주를 보낸 ‘뉴레전드’와 ‘이기다’는 오는 21일 렛츠런파크 서울에 도착한 후 22일 입찰에 붙여질 예정이다. 두 경주마가 서울과 부산경남 중 어떤 경마장에서 활동하게 될지는 입찰경매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역대 원정마 중 최대 몸값은 2012년 ‘필소굿’의 2억 3725만원이지만 ‘뉴레전드’가 혈통, 경주성적 면에서 ‘필소굿’보다 훨씬 뛰어나 기록 경신이 예상된다.

‘찾아가는 말산업 진로직업체험교육’ 실시

한국마사회는 지난 12일 용인 신촌중학교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말산업 진로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6년 차를 맞는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은 청소년들에게 말산업 직업군을 소개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그중에서도 ‘찾아가는 진로교육’은 전문 해설사가 직접 학교와 시설 등으로 찾아가 말산업 진로직업교육을 강의한다. 시청각 자료로 장제사, 마필관리사, 수의사 등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며 편자, 재갈, 박차와 같이 실제 사용하는 말 장구들을 제공, 직접 만져보며 체험할 수 있는 현장감 높은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진행된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에서 한국마사회 소속 전재식 승마 감독이 청소년에게 말산업 직업진로에 대해 설명했다. 전재식 감독은 말이 주는 교감과 힐링의 효과를 강조하며 승마의 긍정적인 효과를 알리고 말산업 직업군의 장점을 설명했다. 강의 이후에는 소규모 그룹으로 나눠 직접 말을 만져보며 먹이를 주는 체험을 진행했다. 2마리의 포니를 눈앞에서 본 학생들은 실제로 움직이는 말의 모습에 높은 흥미를 보였다. 한편 한국마사회에서는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사례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말산업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수기와 사진 2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시상 규모는 100명 이상으로 우수 작품을 선정해 모바일 아이스크림 교환권, 드론 등을 증정한다. 사례 공모는 10월 31일까지 접수하며 결과는 11월 7일 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작품은 현장 접수 및 이메일(kraidea@kra.co.kr)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02-509-2461(승마지원담당, 월·화 휴무)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