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철원=김기원 기자] 철원군은 최근 6사단 ‘포병여단(김용환 상사 외 9명)’과 ‘638포병대대(나우진·이정재 대위 외 8명)’가 철원군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6사단 포병여단’ 김용환 상사 외 9명은,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 헬스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 상금으로 받은 오십만원과 자발적으로 모은 오십만원을 좀 더 의미 있게 사용하고 싶다는 동료들의 마음을 담아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들은 3개월가량 기초체력 단련 등 경연대회를 열심히 준비하면서, 경연대회에서 상금을 받게 되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이미 의견을 모은 상태였다고 이야기했다. 특히 관내 청소년들에게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는 뜻도 함께 전했다.

또한 ‘6사단 포병여단 638포병대대’ 나우진·이정재 대위 외 8명은 평소 자기개발을 위해 드론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쌓은 실력을 토대로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 드림배틀 분야’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상금으로 받은 일백만원을 의미있게 사용하고 싶어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2006년부터 지역의 참전용사를 위문하며 그분들의 공을 기리는 부대 문화에 뜻을 함께하고자 이번 기부금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위해 쓰여졌으면 좋겠다는 뜻을 함께 전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6사단 장병들이 우리군에 애착을 갖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지역사회내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어 소외되는 이웃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기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청 주민생활지원과(희망복지지원부서 ☎ 450-5743)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