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김수지 기자]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7월 한달간 올리브영 강남타운점에서 ‘COSRX D-STORE’ 팝업스토어 매장을 운영한다.

코스알엑스 측은 “올리브영의 메가 트렌드인 ‘슬로우에이징’의 대표 주자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고,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겠다”고 설명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콘셉트는 코스알엑스만의 프렌들리 더마를 컬러풀한 색채로 표현한 피부 처방 약국 ‘COSRX D-STORE’다. D는 ‘Derm’과 ‘Drug’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올리브영 강남타운점 내 코스알엑스 팝업스토어 공간에는 눈에 띄는 비비드한 색채와 MZ세대를 겨냥한 키치한 테마를 적용해 친근하게 풀어낼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약국과 관련된 오브제를 비치해 ‘연구 기반 더마’라는 인식을 주고자 했으며, 제품 처방 레시피 등의 연출물로 코스알엑스만의 디테일을 강조했다.

또한 트렌디한 광각 카메라 포토존과 거울 포토존도 마련되어 이색적인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스토어에는 코스알엑스의 베스트 제품과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피부 고민 제품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다.

꾸준히 인기몰이 중인 ‘The RX’ 라인의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 더 비타민 23 세럼, 더 나이아신아마이드 15 세럼 등은 물론, 글로벌 베스트셀러인 스네일 라인 2종, 출시 예정인 신제품 ‘울트라 라이트 인비저블 선스크린’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

울트라 라이트 인비저블 선스크린은 정식 출시 전 팝업에서 먼저 공개되는 제품으로, 강력한 차단력과 우수한 발림성을 자랑한다. 체험존에서는 선크림의 우수한 차단력을 실험해볼 수 있는 UV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신제품에 대한 흥미를 한 층 더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코스알엑스는 팝업 스토어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부 처방 약국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피부 고민 처방 봉투에 셀프 피부 고민 진단서를 작성하면 코스알엑스 베스트 제품인 ‘더 6 펩타이드 스킨 부스터 세럼’의 미니어처를 증정한다.

프로모터의 안내를 따라 코스알엑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전원 마스크팩 1매를 랜덤으로 제공되며, 피부 고민 셀프 체크, 제품 체험, 포토존 등의 3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최대 본품 및 올리브영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꽝 없는 100% 당첨 럭키 드로우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SNS 인증 시 에어랩, 10만원 상당 제품 본품을 주는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코스알엑스 D-SOTRE 올리브영 팝업은 약국과 드럭스토어를 콘셉트로, 코스알엑스가 추구하는 프렌들리 더마에 대한 정의를 친근하게 풀어내고자 재밌고 키치한 공간으로 기획했다”라며, “성분은 정확하게, 효능은 최대로 가격은 합리적으로 많은 소비자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연구한 The RX 라인을 이번 팝업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분이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