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7 슈퍼밴드 우승팀 ‘호피폴라’, 드림어스컴퍼니&모스뮤직과 손잡고 새 앨범으로 컴백_수정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JTBC ‘슈퍼밴드’ 우승팀인 ‘호피폴라’가 드림어스컴퍼니, 모스뮤직 지원 아래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지난 8일 “당사는 지난해 JTBC 슈퍼밴드에서 우승을 거머쥐면서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밴드 ‘호피폴라’의 음반 기획, 제작 및 공연 기획을 맡았으며, 매니지먼트는 모스뮤직이 맡아 앞으로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호피폴라 활동 외에 각 멤버들의 개인 활동은 여전히 각 소속사가 담당한다.”라고 밝혔다.

호피폴라는 아일(보컬/건반), 하현상(보컬/기타), 홍진호(첼로), 김영소(기타)로 이뤄진 4인조 밴드다. 천재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인 JTBC ‘슈퍼밴드’에서 최종 우승하며 떠오르는 실력파 밴드로 화제를 모았다.

호피폴라의 팀명은 ‘물웅덩이에 뛰어들다’라는 의미의 아이슬란드어로, 자신들의 음악에 많은 이들이 풍덩 빠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들은 정서 짙은 음악을 통해 평화와 위로의 메시지 전한다.

호피폴라는 JTBC 슈퍼밴드 우승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싱글 ‘About Time(어바웃 타임)’을 통해 호피폴라만의 몽환적이고 리드미컬한 음악적 색깔을 들려줘 대중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싱글로 자신들의 음악 세계를 들려준 호피폴라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코요태 편과 ‘2019 왕중왕전’에서 우승을 거머쥐면서 또 한 번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며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는 밴드 호피폴라는 오늘(9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브이라이브, 유튜브, 네이버TV, 네이버 포스트 등 공식 SNS 채널을 오픈하고, 이달 말에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hongsfilm@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