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박진업 기자]군입대 중인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ELSE’를 공개하며 ‘군백기’를 무색케 했다. 차은우는 6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솔로 2집 ‘ELSE’(엘스)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ATURDAY PREACHER’(새러데이 프리처)를 비롯해 ‘Sweet Papaya’(스윗 파파야), ‘Selfish’(셀피시), ‘Thinkin’ Bout U’(띵킹 바웃 유)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이 중 ‘Sweet Papaya’와 타이틀곡 ‘SATURDAY PREACHER’에는 2AM 임슬옹이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을 제외한 3곡의 수록곡에는 imsuho, Nassim, Dr.Han 프로듀서가 작곡에 공동 참여하며 앨범 전체의 완성도와 유기성을 높였다.
티저 이미지 속 다양한 폰트의 곡명은 여러 장르와 메시지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은우는 ‘그 밖의’, ‘또 다른’이라는 뜻을 지닌 앨범명 ‘ELSE’에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과 다층적인 스펙트럼을 담아냈다.
차은우는 지난 7월 육군 군악대로 입대하기 전, ‘ELSE’에 수록되는 신곡 4곡의 녹음 작업을 미리 완료했다. 군 복무로 인한 공백기에도 변함없이 다채로운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일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된 ARS 이벤트는 팬들은 물론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차은우 공식 SNS에 공개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차은우의 멘트가 재생되는 이 이벤트는 시작 이후 10만 건이 넘는 콜이 접수돼 연결 지연이 발생하기도 했다.
한편, 차은우는 지난해 2월 첫 번째 미니앨범 ‘ENTITY’(엔티티) 발매 당시 월드와이드 차트 1위, 아이튠즈 21개 지역 1위, 초동 판매고 21만 장 등을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성공적인 행보를 보였다. 또한 11개 도시 솔로 팬콘 투어 ‘2024 Just One 10 Minute [Mystery Elevator]’와 올해 입대 전 서울, 도쿄 솔로 팬미팅 ‘THE ROYAL’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1년 7개월 만에 발매되는 차은우의 솔로 2집 ‘ELSE’는 오는 21일 오후 1시 국내외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현재 각종 온라인 판매처에서 피지컬 앨범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차은우는 연민 역으로 출연한 영화 ‘퍼스트 라이드’로 최근 극장가에서도 대중과 만나고 있다.
upandup@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