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김효원기자] KT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T cs(대표 박경원)가 AICC 솔루션 ‘HiQri’를 내놨다.
KT cs가 론칭한 ‘HiQri’는 ‘최고’(High)로 ‘빠르게’(Quick) 고객의 ‘질문’(Question)에 ‘응답 -’(Reply) 한다’는 의미를 지닌 조어로, 지난 21년 간 KT 고객센터를 운영하면서 수집한 노하우와 고객의 상담 내용에 기반해 효율적으로 고객 상담을 진행하는 AI 종합 솔루션이다.
지금까지 고객센터는 표준화된 상담 솔루션이나 운영 효율성이 열악해 어려움을 겪어왔다. 한 명의 상담사가 안내해야 할 내용이 방대하고, 또 전문용어가 나올 경우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많았다.
이에 KT cs는 AI를 활용한 효율적인 상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들과 의기투합했고, 클라우드 기반의 최적화된 고객맞춤형 AICC 솔루션 ‘HiQri’를 개발했다.
HiQri는 △옴니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상담Assist 등 총 4개의 솔루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 별도 구축 없이 웹에서 즉시 운영할 수 있고, 365일 24시간 표준화된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상담에 필요한 여러 개의 화면을 하나로 통합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서 쏟아지는 고객 문의를 한 화면에서 응대할 수 있다.
김재경 KT cs 컨택솔루션본부장은 “HiQri가 국내 AICC 사업의 표준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User-Oriented)으로 기능과 편의성을 계속해서 증대해 나갈 예정이다. 많은 기업들이 HiQri로 효율적인 상담 환경을 구축하고 상담사와 고객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 데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eggroll@sportsseoul.com


![[사진] HiQri 로고 (1)](https://file.sportsseoul.com/news/legacy/2022/03/01/news/20220301010000274000007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