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3일까지 ‘경기문화기획학교 031탐정단’ 참여자를 모집한다.

‘031탐정단’은 리서치, 이론 및 실습을 내용으로 문화 기획과정을 다루는 지역문화 매개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도 내에서 활동하는 지역문화 기획자, 예비기획자 및 예술가다. 서류 심사를 통해 25명 내외로 선정한다. 이들은 다음 달 17일부터 10월 5일까지 교육과 실습 과정을 거쳐 발표회를 진행한다.

‘031탐정단’의 리서치 프로젝트는 1박2일 캠프형 교육과 멘토링, 발표회 및 네트워킹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 과정은 현장조사, 이론과 실습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참가자에게 경기도의 다양한 문화 기획을 탐구하고 지역의 가치를 발견하는 등의 현장을 읽어내는 시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지붕없는 박물관(경기에코뮤지엄) 운영사업’의 일환이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에코뮤지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신청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으로 도 내 지역문화 기획자 및 예술가에게 현장 활동의 경험을 통해, 지역 문화 활성화의 핵심 주체인 문화기획인력 양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