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8일 오후 4시까지 발표 17일...20일 오전 10시 온라인 사업설명회 진행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한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확산을 목표로 ‘경기틴즈연극·뮤지컬 공모’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공모는 지난해 시행된 청소년 대상 사업 ‘경기틴즈뮤지컬’과 ‘교과연계 교육연극사업’을 통합 흡수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문화예술교육의 수혜 대상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복합장르 연극과 뮤지컬을 매개로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 성장을 유도한다는 평가다.

‘경기틴즈연극·뮤지컬’은 도 내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극 및 뮤지컬 교육부터 연습, 창작, 공연형 발표로까지 이어지며 청소년의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지원한다. 기존 ‘경기틴즈뮤지컬’이 청소년 뮤지컬 교육만을 다루었다면 올해 ‘경기틴즈연극·뮤지컬’ 공모는 연극으로까지 예술교육의 범위를 넓혔다.

이에 따라 사업의 주요 내용에도 변화가 일었는데 △지원 트랙1(연극 신작 개발) △지원 트랙2(뮤지컬 신작 개발) △지원 트랙3(뮤지컬 심화 개발)으로 지원 분야를 세분화 했다.

새로워진 ‘경기틴즈연극·뮤지컬’ 공모는 연극 또는 뮤지컬 교육 운영 및 창작개발이 가능한 도 내 공공 공연장 운영 주체(기초문화재단, 시설관리공단, 지방자치단체, 문화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중 총 8개 단체 내외를 선정해 기관별로 최대 4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모 지원신청은 다음 달 8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온라인으로 20일 오전 10시 부터 진행된다. 별도 신청 없이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게시 내 링크를 통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된다. 공모의 선정 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다음 달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onjs@sportsseoul.com